| 실습/재료 |
| 핸드페인팅 실습(5) - 올리브 OLIVES |
| 도예계 소식 |
| 이천시, 도예가 10인과 〈메종오브제 파리〉 참가 |
| 남원 도예 문화 교류의 장으로 마련<2018남원국제도예캠프> |
| 제2회 외고산 전통옹기가마 체험 캠프 |
| 작가 리뷰 |
| 김선애〈블루: 컨템포러리 시누아즈리BLUE:Contemporary Chinoiserie〉 |
| 나의 작업세계 |
| 김현식〈묵상Meditation〉 |
| 특집 |
| [특집] 한향림도자미술관의 설립부터 개관까지 |
| [특집] 한향림도자미술관 |
| [특집] 제이앤림 컬렉션 이정호,한향림의 30년 수집 이야기 |
| [특집] 새로운 한향림도자미술관과 기획전 둘러보기 |
| 대학 |
| 서울여대 동문 가을축제 ‘태릉골향연’에 열린〈2018 마니미니재미가게〉 |
| 해외 |
| 핀란드의 국민 세라믹 브랜드 아라비아Arabia |
| 전시리뷰 |
| 송민선 개인전 <어른들의 “데칼코마니”> |
| 김명주 도자, 회화전 |
| <흙, 불을 만나다> |
| 이영미 도자전 <교현리橋峴理> |
| 박유정 개인전 <현대적 분청, 그리고 스토리텔링 ‘공존’> |
| 천년의 전승과 혁신〈도약·재현〉 전 |
| 김미경 〈mom’s room v - 노닐다〉 |
| 온양민속박물관 개관 40주년 기념 특별전〈일상의 유산×유산의 일상 |
| 치미, 하늘의 소리를 듣다 |
| 오쿠타니 타카오OKUTANI TAKAO <복福 두꺼비>전 |
| 김혜림 네 번째 도예천사전 <항상, 그대와> |
| 노근진 도예가 12회 개인전 |
| 제22회 <(사)한국현대도예가회 협회전> |
| (사)여류도예가회 <이태리파엔자 초대전> |
| <명장 김판기 도예전> |
| <자연의 빛깔을 담은 분청_귀얄과 덤벙> |
| 윤상혁 이주상 홍지은 3인전 |
| 노승애 도예전 <수원화성愛-美를 담다> |
| 뉴스단신 |
| <고려마을, 유치향> |
| 정하근 소장품, 대한제국 마지막 황태자비 <이방자여사 작품전> |
| 2018 설화문화전 <포춘랜드-금박>전 |
| 김해도예협회와 중국 징더전 도자아트페어 |
| <제9회 대한민국 분청도자대전> 발표 |
| <인천핸드메이드페어> |
| 요코야마 미술관Yokoyama Art Museum |
| 우란문화재단, 지난 10월 성수동으로 이전개관 |
| <2018 공예트렌드페어 Craft Trend Fair 2018 > 개최 |
| 미디어 아트로 만나는 동화 <나의 어린 왕자에게> |
| 조명박물관, 국립민속박물관 공동기획전 |
| 광주요 운영 한식당 ‘가온’ 3스타, ‘비채나’ 1스타, |
| 석철주, 최영욱 2인전 <달을 품다> |
| 제53회 <한국 기독교 미술인 협회전> |
| 공예열전<제1회 온양어워드> |
| 제20회 일백인 사발전, 제18회 사발공모전 |
| <2018 G-세라믹페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