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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규선 《빛의 향연- 사랑의 메아리》_2025.5.19.~5.31.
- 5. 19. ~5. 31. 서울교육대학교 샘미술관「사랑의 메아리 V」 사진. 작가 제공제27회 이규선 도예전 《팔순전: 빛의 향연 - 사랑의 메아리》는 3년에 걸친 정성의 ...
- 2025-05-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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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he Stool》_2025.3.14.~5.10.
- 3. 14. ~5. 10. 에디트 프로젝트©Courtesy of the Artist and EDIT Projects에디트프로젝트는 덴스크dansk와 협업하여 개최한 전시 《The Stool》을 통해 한국과 덴마크를 대...
- 2025-05-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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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971 고요 古曜》_2025.5.9.~5.12.
- 5. 9. ~5. 12. 갤러리 인사1010「청자상감인물문과형주자」 23.5×4.7×8.5㎝ㅣ고려시대 자줏빛 꽃잎이 인상적인 자목련을 테마로 한 한국고미술협회 특별전 ...
- 2025-05-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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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산오 《변환깃 Eclipse Plumage》_2025. 4.19.~5.17.
- 4. 19. ~5. 17. 드로잉룸「정지비행 Hovering」 ©Courtesy of the artist이산오 작가는 세종대학교에서 회화를 전공하고 서울과학기술대학교에서 도예로 석사를 취득했다...
- 2025-05-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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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점. 선. 면》_2025. 4.19.~5.11.
- 4. 19. ~5. 11. 몽고트갤러리기초적인 시각 언어인 점, 선, 면은 예술 표현의 출발점이자 본질이다. 이처럼 한정된 요소들이 어떻게 무한한 해석과 표현으로 확장...
- 2025-05-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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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승보 《분청사색 粉靑思色》_2025.3.19.~5.10.
- 3. 19. ~5. 10. 갤러리 피카고스사진. 갤러리 피카고스 제공갤러리 피카고스는 노원구청의 후원으로 3월 19일부터 4월 26일까지 노원문화예술회관에서 도예가 우승...
- 2025-04-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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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분명한 여정, 25년 The Obvious Journey, 25 Years》_2025.4.1.~4.20.
- 4. 1. ~4. 20. KCDF 갤러리사진. KCDF 제공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은 창립 25주년을 기념해 기획전시 《분명한 여정, 25년 The Obvious Journey, 25 Years》을 4월 1일...
- 2025-04-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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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만철《1330℃ 회화를 굽다》_2025.3.29.~4.9.
- 3. 29. ~4. 9. 구구갤러리「반추 反芻-달항아리(안개꽃2)」 사진. 구구갤러리 제공도공이자 화공, 그림을 굽는 작가 오만철의 초대전 《1330℃ 회화를 굽다》가 양...
- 2025-04-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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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박지원《Organically》_2025.4.3.~5.9.
- 4. 3. ~5. 9. 토마스팍 갤러리 사진. 토마스팍 갤러리 제공토마스팍 갤러리는 박지원 작가의 개인전 《Organically》를 선보였다. 박지원 작가는 도예와 조각, 자연...
- 2025-04-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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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인식《기억 器憶 : 기억의 흔적을 담다》_2025.4.2.~4.13.
- 4. 2. ~4. 13. 세종뮤지엄갤러리 1관 전시는 40여 점의 백연리 작품을 통해, 재료의 본성과 맞물려 ‘기억을 담는 그릇’이라는 명제를 사유하고자 했다. 물...
- 2025-04-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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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판준《달항아리전》_2025.3.21.~4.20.
- 3. 21. ~4. 20. 갤러리 리즈민 사진. 갤러리 리즈민 제공한국 도예의 전통성과 현대성을 아우르며 독창적인 미학을 추구해 온 김판준 작가의 전시가 갤러리 리즈...
- 2025-04-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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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홍민수 도예전 《법고창신 法古創新》_2025.3. 3.~3.11.
- 3. 3. ~3. 11. 복합문화예술공간 MERGE부산에서 활동하고 있는 홍민수 작가는 분청 기법을 활용하여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루는 도자 작품을 선보였다. 전통 도...
- 2025-03-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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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임상채 초대전 《볼 수 없는 것들의 형상》_2025.3.21.~4.12.
- 3. 21. ~4. 12. 갤러리 도피소 한국예술문화명인 임상채 작가의 30년 예술 여정을 담은 전시가 열렸다. 그는 한국 전통 도자기를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하며, 창...
- 2025-03-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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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ightly brushed on》_2025.2.28.~4.12.
- 2. 28. ~4. 12. 리앤배이승희 作부산시 수영구 리앤배에서 이승희와 신현경 작가의 2인전 《Lightly brushed on》이 열렸다. 이번 전시는 두 작가가 예술적이고 인간적...
- 2025-03-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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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갑철, 김성철 2인전 《적선(積善)하다》_2025.3.25.~4.3.
- 3. 25. ~4. 3. 성곡미술관 2관김성철 作성곡미술관과 전시 그룹 AL_SEASON이 기획전 《적선(積善)하다》를 열었다. 이번 전시는 사 진작가 이갑철과 도예작가 김성철...
- 2025-03-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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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옥은희 도예전_2025.3.1.~4.30.
- 3. 1. ~4. 30. 아유스페이스 한옥갤러리옥은희 작가는 한국에서 도예를 공부하고 일본 아리타와 도쿄에서 유학한 후, 현재 한국, 일본, 유럽을 오가며 도자 작업...
- 2025-03-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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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갑용 초대전 《내가 빚은 대로 생겨난다》_2025.1.6.~3.3.
- 1. 6. ~3. 3. 청도 갤러리이서도예가 정갑용 작가가 10년 만에 개인전을 개최했다. 1970년 서울에서 태어난 그는 20여 년간 청도에서 작업하다 현재는 경주에서 작...
- 2025-03-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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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갑빠오 《NO BOUNDARY》_2024.12.13.~2.9.
- 24. 12. 13. ~2. 9. 화이트스톤 갤러리 서울갑빠오 작가의 이번 전시는 도자기, 회화, 설치 작품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경계’라는 주제를 탐구했다. 작가...
- 2025-03-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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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뜰리에 유지《BON VOYAGE》_2025.2.21.~4.6.
- 2. 21. ~4. 6. 알부스 갤러리BON VOYAGE이번 전시는 아뜰리에 유지의 첫 단독 전시로, 이천도자예술마을에서만 만나볼 수 있었던 작품을 선보였다.ⓒAlbus gallery아뜰리에 유지는 도자기를 만드는 조유연, 그림을 그리는 김지은에서 지어진 이름으로 부부가 함께 작업하고 있다. 두 작가는 프랑스에서 조형예술을 공부하며 김지은은 그림을, 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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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호림명보 湖林名寶》_2025.2.11.~7.26.
- 2. 11. ~7. 26. 호림박물관 신사분관역사의 아름다움, 그 가치를 이어가다2025년 3월 기준, 우리나라는 363건의 국보와 2419건의 보물이 지정되어 있다. 까다로운 심사를 거쳐 지정된 역사적, 학술적, 예술적 가치가 큰 대상들은 과거와 현재를 잇는 소중한 문화유산이다. 지난 2월부터 호림박물관에서는 국보와 보물, 서울시유형문화유산 등 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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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능호, 박성욱《굽과 합》)2025.2.7.~3.14.
- 2. 7. ~3. 14. 수애뇨339 굽과 합굽은 그릇의 밑바닥에 붙은 나지막한 받침을 가리킨다. 본디 다른 존재를 받쳐 주거나 돋보이도록 만들어졌기에 다른 존재와 더불어 있어야 그 가치를 발한다. 하나의 작은 조각을 가리키는 편片도 홀로 존재한다면 사소하고 대수롭지 않은 일부일 뿐이다. 작은 편들이 모이고 서로 어우러져 하나를 이룰 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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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성재 《Landscape of the Heart 마음 풍경》_2025.3.6.~3.22.
- 3. 6. ~3. 22 갤러리 소안수풀, 푸른… 찰나40년이 넘는 세월동안 도예 수행을 해온 최성재의 44번째 개인전은 자유롭지만 섬세한 붓놀림이 느껴지는 귀얄기법과 새로운 채색 분장을 한 배경의 표현이 인상적이다.자유분방하고 활달한 기법이지만 확실한 조형계획과 의도를 가진 작가의 필치, 손가락의 흐름이, 담백하고 여운있는 이미지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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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재용《Run Donut Run》_2025.2.26.~4.5.
- 2. 26. ~4. 5. 학고재 도넛, 욕망을 비추는 거울전시 공간에 펼쳐진 형형색색의 도넛 조각의 풍경은 현대 소비사회의 축소판이자 귀환을 기다리는 자화상이다. 김재용의 도넛은 순수한 감각적 유희의 대상이자 욕망을 반영하는 기호일 뿐 아니라 응원이라는 메시지이다. 김재용은 디지털 기술과 수공예적 접근 방식을 혼합해 독자적 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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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대환 교수의 문화재 기행 50] 고구려 불꽃모양 장식 금관 高句麗火焰形裝飾金冠
- 사진1) 「고구려 불꽃모양 장식 금관 高句麗火焰形裝飾金冠」 고구려 높이 15.8cm, 지름 19.5cm한민족은 고조선의 강력한 제국을 형성한 시기에 태양을 숭배하고 제천의식을 통해서 천제를 지내며 오천 년 역사를 이어 온 동북아시아의 핵심 민족이다. 한민족이 태양을 숭배한 증거는 「거친무늬 청동거울」, 「비파 모양 동검」 등 여러 종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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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 장의 사진, 영원의 작품 19]
- 본 지면은 경기도자미술관의 소장품을 소개하는 꼭지입니다. 사진 한 점을 통해 기법이나 표현방식, 주목받은 이유 등 다각적으로 살펴보며 과거의 물상과 이야기를 탐험하고자 합니다.글·사진. 경기도자미술관 제공고희숙 KO Heesook「White line 2019」 Ø29×h13cm | 한국 | 2019고희숙은 슬립캐스팅Slip casting기법으로 백자를 제작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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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예빈 갤러리 모순 대표 인터뷰
- 모순의 미학, 조화를 큐레이팅하다서울 정동길, 근대문화유산으로 지정된 2층 건물에 자리 잡은 ‘갤러리 모순’은 이름 그대로 이질적인 요소들이 조화를 이루는 공간이다. 전통과 현대, 동양과 서양, 공예와 미술, 기능성과 조형성 사이의 긴장과 융합이 이곳의 정체성이다. 이 공간의 디렉터 김예빈은 갤러리 운영의 전통적인 문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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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소담화40] 무너지고, 부서지고, 터지고, 갈라진 흙
- 요즘 유행어로 ‘힙Hip 하다’라고 하면, ‘새로운 것을 지향하고 개성이 강한 것’을 의미한다. 이 ‘힙’을 가장 반기고 열망하는 이를 꼽는다면, 예술가들이 아닐까? 어느 시대나 가장 트렌디하고 독창적이며 개성이 넘치는 스타일이나 태도를 추구하는 자들의 선두에는 늘 예술가들이 있었다. 그렇다면 현대 도예의 &ls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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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에세이 ESSAY 4] 그릇이 된 생각들_1인人 밥솥「사름」
- ‘사름’은 도작稻作문화에서 이양으로 모를 옮겨 땅 냄새를 맡다가 심은 지 4~5일쯤 지나 완전히 뿌리를 내려 파랗게 생기를 띠는 일, 또는 그런 상태를 말한다. 제주도 방언으로는 사람을 ‘사름’이라 한다. 농사꾼 못된 옹기장이로 이 사람에게는 옹기몸흙의 생감을 사름에서 느끼게 되며, 또 가을 추수가 끝나고서도 그 밑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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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 주요 대학 졸업 전시4]
- 졸업 전시는 미래의 도예가들이 펼쳐 나갈 작품 세계의 예고편이다. 독창적인 조형성이 돋보이는 작품부터 완성도가 뛰어난 작품, 쓰임을 디자인으로 승화한 작품 등을 선별했다. 도예계에 새 숨결을 불어넣을 졸업생들의 생동한 작품에 주목해 보자. 건국대학교 리빙디자인학과 이호석 「Pattern Cup series, Weave Lamp」 7×7×18cm, 8&ti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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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5 강진청자물레경진대회 개최
- 강진군은 제53회 강진청자축제를 통해 강진의 고려청자 전통을 기리고, 세계적인 도자기 중심지로서의 역사적 자부심과 문화적 가치를 널리 알리며 이를 계승·발전시키고자 강진군이 주최하고, 강진군 축제추진위원회가 주관한 를 지난 3월 1일 강진청자축제장에서 개최했다. 강진청자물레경진대회는 강진청자축제의 대표 행사로 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