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예계 소식 |
| [포커스] 제17회 전국장애인도예공모전 수상작 발표 |
| [포커스] ‘한국의 고려청자 요지’ |
| [포커스] 제17회 전국장애인도예공모전 수상작 발표 |
| [포커스] 부산도예가회_2022 부산국제도예 페스티벌 ´Re-boot´ |
| [포커스] LH 프로젝트 |
| 추천도서 |
| 2022.9월호 추천도서 |
| 작가 리뷰 |
| [이달의 작가] 정재효 |
| 공모전 |
| <일정변경> 2022밀양 경남찻사발공모전 및 차우림이 공모전_2022.11.25~11.27 |
| 제1회 경상북도인물도자작품공모전_2022.11.14~11.16 |
| 특집 |
| [특집] 치유로서의 흙_Ⅲ. 흙은 마음을 어루만져주는 따뜻한 매체이다 |
| [특집] 치유로서의 흙_Ⅱ. 도예작업 과정의 연금술적 심리변환 |
| [특집] 치유로서의 흙_Ⅰ. 도예심리치료 가치와 제언 |
| 포커스 |
| [한 장의 사진, 영원의 작품①] |
| 칼럼/학술 |
| [김대환 교수의 문화재 돋보기 ⑲] 분청사기 상감 풀꽃무늬 장군 |
| 한정운의 그거 아세요? ⑨ |
| [소소담화9] ‘사진 찍기 좋은 미술관’과 한국 공예 전시 |
| 전시리뷰 |
| 곽광분 개인전 <정丁-불을 위한 오브제> |
| 이승욱 <달항아리> |
| 경기도자박물관 전통공예원 입주작가 단체전 <마지막-뉴 비기닝> |
| 김호정 <포착된 풍경> |
| 김인식, 박성극, 이창화 <화이트 인 피스> |
| 제38회 성신도예가회전 |
| 박광연 <한글, 1250℃의 환원> |
| <붉은 열매> |
| 정지숙 <느낌 실험실> |
| <조선 찻사발에 담다> |
| 권녕미 <메이크업> |
| 박세일 개인전 <차일드후드 드림> |
| 이영민 개인전 |
| <에스프레소 컵스> |
| 김흥배 <달던지다> |
| 한중수교 30주년 기념 한중도예특별전 |
| 김동해 개인전 <히든 커넥션> |
| 이규비, 서승빈, 선우용 <알음다움> |
| 정명택 개인전 <덤벙주초: 사물의 궤도> |
| <죽음을 기억하는 방법> |
| <정중동:드러나는 한국미의 정신> |
| [전시리뷰] 홍준기 <달> |
| [큐레이터의 전시 읽기] <흙의 변이 Nature Made> |
| 라트비아, 리투아니아, 에스토니아 발트 3국 현대도예전 <안전한 지평선: 발트 현대도예> |
| 심보근 |
| [전시리뷰] 조윤득 <흙과 불의 변주곡> |
| 최명자 <소소한 행복요窯> |
| <고려味려:추상하는 감각> |
| <장난감 놀자>전 |
| 이청욱 개인전 <다구> |
| 정은혜 <방랑자의 사랑> |
| 전통주와 옹기의 만남 <조선양조·술> |
| 오만철 <옻칠한 궤에 달항아리를 향유하다> |
| 이성현 <간편한 차도구> |
| 유재웅 <스페이스 아웃> |
| 박수현 <면×형의 중첩> |
| 2022 한국도자예술협회전 |
| 문찬석 <달빛 속을 날다> |
| 오합지졸 <세렌디피티> |
| <치유와 다독임의 공예> |
| 어윤미 <울림, 그 아름다운 탄생> |
| 전시토픽 |
| [전시토픽] <양구백토장신구> |
| [전시토픽] 충북의 공예가전 <혼행일치> |
| 전시리뷰단신 |
| 이혜미 개인전 <씬 오브 타임> |
| 우리 문화재 스포트라이트전 <한국의 치미> |
| 뉴스단신 |
| 도자전문도서관 도자만권당 재개관 |
| 스페인 도예잡지 세라미카 편집장 안토니오 비바스 별세 |
| 이천도자기축제 개막 ´자기야, 우리 3년 만인가?´ |
| ‘선사시대 기술: 불 피우기’ 9월 매주 토요일 선착순 모집 |
| 2년만에 열리는 신상호 오픈스튜디오 |
| <2022 공예트렌드페어> 총감독 양태오 선임 |
| <2022 청주전통공예페스티벌>개최 |
| 2022 핸드아티코리아 열려 |
| 스미스소니언 박물관 수석 큐레이터, 청주서 특별강의 |
| 한국고미술협회 ‘제2기 고미술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