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과월호 썸네일

과월호 보기

2022.09월호

2022.09

목차
도예계 소식
[포커스] 제17회 전국장애인도예공모전 수상작 발표
[포커스] ‘한국의 고려청자 요지’
[포커스] 제17회 전국장애인도예공모전 수상작 발표
[포커스] 부산도예가회_2022 부산국제도예 페스티벌 ´Re-boot´
[포커스] LH 프로젝트
추천도서
2022.9월호 추천도서
작가 리뷰
[이달의 작가] 정재효
공모전
<일정변경> 2022밀양 경남찻사발공모전 및 차우림이 공모전_2022.11.25~11.27
제1회 경상북도인물도자작품공모전_2022.11.14~11.16
특집
[특집] 치유로서의 흙_Ⅲ. 흙은 마음을 어루만져주는 따뜻한 매체이다
[특집] 치유로서의 흙_Ⅱ. 도예작업 과정의 연금술적 심리변환
[특집] 치유로서의 흙_Ⅰ. 도예심리치료 가치와 제언
포커스
[한 장의 사진, 영원의 작품①]
칼럼/학술
[김대환 교수의 문화재 돋보기 ⑲] 분청사기 상감 풀꽃무늬 장군
한정운의 그거 아세요? ⑨
[소소담화9] ‘사진 찍기 좋은 미술관’과 한국 공예 전시
전시리뷰
곽광분 개인전 <정丁-불을 위한 오브제>
이승욱 <달항아리>
경기도자박물관 전통공예원 입주작가 단체전 <마지막-뉴 비기닝>
김호정 <포착된 풍경>
김인식, 박성극, 이창화 <화이트 인 피스>
제38회 성신도예가회전
박광연 <한글, 1250℃의 환원>
<붉은 열매>
정지숙 <느낌 실험실>
<조선 찻사발에 담다>
권녕미 <메이크업>
박세일 개인전 <차일드후드 드림>
이영민 개인전
<에스프레소 컵스>
김흥배 <달던지다>
한중수교 30주년 기념 한중도예특별전
김동해 개인전 <히든 커넥션>
이규비, 서승빈, 선우용 <알음다움>
정명택 개인전 <덤벙주초: 사물의 궤도>
<죽음을 기억하는 방법>
<정중동:드러나는 한국미의 정신>
[전시리뷰] 홍준기 <달>
[큐레이터의 전시 읽기] <흙의 변이 Nature Made>
라트비아, 리투아니아, 에스토니아 발트 3국 현대도예전 <안전한 지평선: 발트 현대도예>
심보근
[전시리뷰] 조윤득 <흙과 불의 변주곡>
최명자 <소소한 행복요窯>
<고려味려:추상하는 감각>
<장난감 놀자>전
이청욱 개인전 <다구>
정은혜 <방랑자의 사랑>
전통주와 옹기의 만남 <조선양조·술>
오만철 <옻칠한 궤에 달항아리를 향유하다>
이성현 <간편한 차도구>
유재웅 <스페이스 아웃>
박수현 <면×형의 중첩>
2022 한국도자예술협회전
문찬석 <달빛 속을 날다>
오합지졸 <세렌디피티>
<치유와 다독임의 공예>
어윤미 <울림, 그 아름다운 탄생>
전시토픽
[전시토픽] <양구백토장신구>
[전시토픽] 충북의 공예가전 <혼행일치>
전시리뷰단신
이혜미 개인전 <씬 오브 타임>
우리 문화재 스포트라이트전 <한국의 치미>
뉴스단신
도자전문도서관 도자만권당 재개관
스페인 도예잡지 세라미카 편집장 안토니오 비바스 별세
이천도자기축제 개막 ´자기야, 우리 3년 만인가?´
‘선사시대 기술: 불 피우기’ 9월 매주 토요일 선착순 모집
2년만에 열리는 신상호 오픈스튜디오
<2022 공예트렌드페어> 총감독 양태오 선임
<2022 청주전통공예페스티벌>개최
2022 핸드아티코리아 열려
스미스소니언 박물관 수석 큐레이터, 청주서 특별강의
한국고미술협회 ‘제2기 고미술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