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과월호 썸네일

과월호 보기

2022.12월호

2022.12

목차
도예계 소식
[포커스] 제12회 <2022 밀양 경남찻사발공모전> 수상작 발표
현실에 참여하는 공예가, 울림의 공예품 : 2022 공예트렌드페어
한국세라믹기술원 2022 도자특화인재 창업창직 지원사업
긴밀한 협력과 따뜻한 교류가 피어나는 통가마심포지엄
제20회 경주도자기축제
제2회 철화분청사기 산업이 되다 수상작 발표
제5회 고흥분청사기 공모전 수상작 발표
서울형 네트워크 전시관, 서울시립미술관
추천도서
2022.12월호 추천도서
작가 리뷰
작가 오유진 | 사유의 형상들
도예가 김윤재 | 회광반조廻光返照를 통해 드러나는 영성靈性
작가 박미화 | 더 적게, 더 깊게
전은미의 ´질투의 거울´
특집
[특집] 레지던시를 살펴보다
[특집] 2022년 전시를 통해 톺아본 공예
[특집] 도예가에게 들은 1년
해외
[해외] 드러나는 한국미의 정신 정중동
포커스
[한 장의 사진, 영원의 작품④]
칼럼/학술
[김대환 교수의 문화재 돋보기 ㉓] 분청사기 인화무늬 장군
[김대환 교수의 문화재 돋보기 ㉔] 백자철화모자모양 명기
[김대환 교수의 문화재 돋보기 22] 백자 청화동채 양각 사군자무늬 각병
전시리뷰
김지영 금속공예전 <달의 뒤>
정현수 <명상>
김인식 개인전 <백연리-기억을 담는 그릇>
이한길 <달을 품다22>
이재용 <토기식물원>
신정현·김유미 <시간의 틈>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세라믹창작센터 입주작가전 <감각적 연대>
구기선 옻칠공예전 <전통과 변용: 절제된 자유로움>
프리츠한센, 무형문화재 장인들과 협업전 <코리아 프로젝트>
박영호 유리공예전 from the drop
여진희 <정진>
큐레이터의 전시 읽기 | 버무림의 맛
온영미 <복선>
신소언, 유리 2인전 <불완전한 세계에서 완전한 경계로>
권성은, 김송
권성은, 김송 O.A.O:Over And Over
<공작공 KCA 그룹전>
<신출귀물 - 태안 바다의 고려청자>
이종민 <누영>
<한봉림, 영원한 운동>
<현대도자, 시간의 공유>
신경희 <눈을 감으면 보이는 꽃: 상상화>
류제윤 <조각일기>
김현영 <우연-나의 적이자 동지인 나의 연인에게>
오형신 <흙의 기행>
김유주, 권자연, 윤가림 <새 한 마리 길 위에 내려앉아>
신당창작아케이드 입주작가전 <하이브리드:크래프트>
임병한 네 번째 개인전 <호랭뎐>
노기쁨
<한국 차茶 항아리>
권은영 첫 번째 개인전 <가시>
전시토픽
조선백자에 내재된 현대성 보와 궤
류단화, 장연순 <움직임의 무게>
꿈꾸는 나를 위한 서시
명작의 세계 고려청자
불편의도
흙의 구도자, 산과 함께 하다
관계에 대한 사유와 예술적 표현의 확장
전시리뷰단신
장진과 그의 제자들 13인 세라믹 전시 <대화Conversation>
고려의 다채로운 ‘맛‘과 ’멋’ <고려味려> : 추상하는 감각
뉴스단신
공예전문박람회 <2022공예트렌드페어> 개최
고덕우갤러리 오픈스튜디오
명지대 산업대학원 세라믹아트공학과 석사 학위/최고위 과정 모집
한국세라믹기술원 창업보육센터, 젊은 작가들과 개발한 프로젝트 선보여
갤러리밈 ‘엠스토어’ 문열어
한국도자학회에서 발간하는『한국도자학연구』, 한국연구재단 등재지 승격
<디자인살롱 서울 2022> 컨퍼런스 개최
한국세라믹기술원 진주 본원 카페 겸 판매숍 재단장 오픈
2022국제장작가마워크숍
한봉림 전시연계 아티스트 토크 11.25. 전북도립미술관에서 열려
‘차도구 수업’ 수강생 모집
제22회 <대한민국 청자공모전> 접수
제10회 한국세라미스트 친선 골프대회
국립중앙박물관 청자실 새단장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