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예계 소식 |
| [포커스] 제12회 <2022 밀양 경남찻사발공모전> 수상작 발표 |
| 현실에 참여하는 공예가, 울림의 공예품 : 2022 공예트렌드페어 |
| 한국세라믹기술원 2022 도자특화인재 창업창직 지원사업 |
| 긴밀한 협력과 따뜻한 교류가 피어나는 통가마심포지엄 |
| 제20회 경주도자기축제 |
| 제2회 철화분청사기 산업이 되다 수상작 발표 |
| 제5회 고흥분청사기 공모전 수상작 발표 |
| 서울형 네트워크 전시관, 서울시립미술관 |
| 추천도서 |
| 2022.12월호 추천도서 |
| 작가 리뷰 |
| 작가 오유진 | 사유의 형상들 |
| 도예가 김윤재 | 회광반조廻光返照를 통해 드러나는 영성靈性 |
| 작가 박미화 | 더 적게, 더 깊게 |
| 전은미의 ´질투의 거울´ |
| 특집 |
| [특집] 레지던시를 살펴보다 |
| [특집] 2022년 전시를 통해 톺아본 공예 |
| [특집] 도예가에게 들은 1년 |
| 해외 |
| [해외] 드러나는 한국미의 정신 정중동 |
| 포커스 |
| [한 장의 사진, 영원의 작품④] |
| 칼럼/학술 |
| [김대환 교수의 문화재 돋보기 ㉓] 분청사기 인화무늬 장군 |
| [김대환 교수의 문화재 돋보기 ㉔] 백자철화모자모양 명기 |
| [김대환 교수의 문화재 돋보기 22] 백자 청화동채 양각 사군자무늬 각병 |
| 전시리뷰 |
| 김지영 금속공예전 <달의 뒤> |
| 정현수 <명상> |
| 김인식 개인전 <백연리-기억을 담는 그릇> |
| 이한길 <달을 품다22> |
| 이재용 <토기식물원> |
| 신정현·김유미 <시간의 틈> |
|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세라믹창작센터 입주작가전 <감각적 연대> |
| 구기선 옻칠공예전 <전통과 변용: 절제된 자유로움> |
| 프리츠한센, 무형문화재 장인들과 협업전 <코리아 프로젝트> |
| 박영호 유리공예전 from the drop |
| 여진희 <정진> |
| 큐레이터의 전시 읽기 | 버무림의 맛 |
| 온영미 <복선> |
| 신소언, 유리 2인전 <불완전한 세계에서 완전한 경계로> |
| 권성은, 김송 |
| 권성은, 김송 O.A.O:Over And Over |
| <공작공 KCA 그룹전> |
| <신출귀물 - 태안 바다의 고려청자> |
| 이종민 <누영> |
| <한봉림, 영원한 운동> |
| <현대도자, 시간의 공유> |
| 신경희 <눈을 감으면 보이는 꽃: 상상화> |
| 류제윤 <조각일기> |
| 김현영 <우연-나의 적이자 동지인 나의 연인에게> |
| 오형신 <흙의 기행> |
| 김유주, 권자연, 윤가림 <새 한 마리 길 위에 내려앉아> |
| 신당창작아케이드 입주작가전 <하이브리드:크래프트> |
| 임병한 네 번째 개인전 <호랭뎐> |
| 노기쁨 |
| <한국 차茶 항아리> |
| 권은영 첫 번째 개인전 <가시> |
| 전시토픽 |
| 조선백자에 내재된 현대성 보와 궤 |
| 류단화, 장연순 <움직임의 무게> |
| 꿈꾸는 나를 위한 서시 |
| 명작의 세계 고려청자 |
| 불편의도 |
| 흙의 구도자, 산과 함께 하다 |
| 관계에 대한 사유와 예술적 표현의 확장 |
| 전시리뷰단신 |
| 장진과 그의 제자들 13인 세라믹 전시 <대화Conversation> |
| 고려의 다채로운 ‘맛‘과 ’멋’ <고려味려> : 추상하는 감각 |
| 뉴스단신 |
| 공예전문박람회 <2022공예트렌드페어> 개최 |
| 고덕우갤러리 오픈스튜디오 |
| 명지대 산업대학원 세라믹아트공학과 석사 학위/최고위 과정 모집 |
| 한국세라믹기술원 창업보육센터, 젊은 작가들과 개발한 프로젝트 선보여 |
| 갤러리밈 ‘엠스토어’ 문열어 |
| 한국도자학회에서 발간하는『한국도자학연구』, 한국연구재단 등재지 승격 |
| <디자인살롱 서울 2022> 컨퍼런스 개최 |
| 한국세라믹기술원 진주 본원 카페 겸 판매숍 재단장 오픈 |
| 2022국제장작가마워크숍 |
| 한봉림 전시연계 아티스트 토크 11.25. 전북도립미술관에서 열려 |
| ‘차도구 수업’ 수강생 모집 |
| 제22회 <대한민국 청자공모전> 접수 |
| 제10회 한국세라미스트 친선 골프대회 |
| 국립중앙박물관 청자실 새단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