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예계 소식 |
| [줌인] 일본 여류도예가의 등장과 변천 |
| [포커스] 2023 도예공모전 한눈에 살펴보기 |
| 작가 리뷰 |
| [공예인] 유리의 결과 깊이로 그린 일상화 |
| [젊은작가] 도예가 이정현 |
| [이달의 작가] 칠漆에 사로잡히고 칠漆로 사로잡다 | 박미란 |
| 모집공고 |
| 2023 전통세라믹 활성화 지원사업_2023.3.15~4.12 |
| 공모전 |
| 제20회 전국찻사발공모대전_2023.3.16~3.18 |
| 2023 제13회 경남찻사발전국공모전_2023.4.24~4.25 |
| 2023 제10회 대한민국옹기공모전_2023.4.14~4.15 |
| 특집 |
| [특집] 1. 상품으로서의 공예와 대중시장의 사이 |
| [특집] 3. 주요 공예문화상품 | KCDF숍 공예정원, 국립박물관문화재단 뮷즈 |
| [특집] 2. 국내 문화상품 지원사업의 현황 |
| 대학 |
| 2023 도예전공 졸업전시에 뽑은 예비도예가들 |
| 해외 |
| [해외] 그 공방이 남다른 이유 | 흙, 브루클린 |
| 포커스 |
| [한 장의 사진, 영원의 작품⑥] |
| 칼럼/학술 |
| 한정운의 그거 아세요? ⑭ |
| [소소담화15] 작업 : 자신의 방향, 속도와 방법으로 뛰는 장거리 달리기 |
| [김대환 교수의 문화재 돋보기 ㉕] 백자앵무새모양연적 |
| 전시리뷰 |
| <의·표·예 衣·表·藝, 입고 꾸미기 위한 공예>2.7.~4.2. |
| [전시리뷰] 정신의 공工으로 형식의 예藝로 서다 |
| [전시리뷰] 옛이야기부터 오늘까지 이어지는 그녀들의 술자리 |
| 하정웅 소장품전 <나카가와 이사쿠의 무유도기> 22.11.30.~10.31. |
| 이희수 <선으로부터> 22.12.17.~1.13. |
| 사이토 유나 <그 날, 그 시간> 2.14.~2.25. |
| 리움미술관 <조선의 백자, 군자지향> 2.28~5.28. |
| 이흥복 개인전 <중첩된 시간> 3.8.~3.26. |
| 설숙영 <신비의 세계>3.11.~3.22. |
| <십이지전 : 열두 동물로 살펴보는 한국의 문화 코드> 2.15.~3.30. |
| 정재효 개인전 <도화> 2.14.~3.8. |
| 박경래 다기전 2.14.~2.28. |
| 전시토픽 |
| [전시토픽] 현대도자, 시간의 공유 |
| 전시리뷰단신 |
| 묘합 두 번째 전시 <래빗홀> 2.7.~2.26. |
| 안민주 <식물 수집가의 도자 가드닝웨어> 2.8.~2.13. |
| 전시프리뷰단신 |
| 김판준 <달 항아리전> 3.21.~3.26. |
| 뉴스단신 |
| 양구백토마을 통가마 번조 워크숍 성황리 치러 |
| 제51회 강진청자축제 2.23.~3.1. 고려청자박물관 일대 |
| ‘도자 디자인 출원·등록 지원 사업’ 신청자 모집 ~3.10. |
| 『한국도자제자기술사』저자 방병선 미술사학자 특강 열려 |
| 여주시, 서울리빙디자인페어에서 여주 도자기 홍보관 운영 |
| 이천시, 지역도예가 15인과 런던 콜렉트 참여 |
| 청주시한국공예관 공예스튜디오 입주작가 9명 선정 |
| 청주국제공예공모전 접수 3.31.~5.7. |
| 강진군, 문화자원 활용한 웹소설 『깨달음의 빛, 청자』연재 |
| 리움미술관 <조선백자, 군자지향> 전시연계 특별강연과 학술대회 개최 |
| 전통옹기/생활옹기 배움교실 3월 6일부터 청평고을 체험학습장에서 열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