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습/재료 |
| [도예실습7] 베어링을 이용한 도구 만들기 - 주변 소품으로 발물레 만들기 |
| 도예계 소식 |
| 제14회 경남찻사발공모전, 차우림이공모전 수상작 발표 |
| 제2회 경상북도 우리그릇전국공모전 수상작 발표 |
| 홈스타일링 트렌드의 A to Z, 홈테이블데코페어x경기도자페어 |
| 2023 공예트렌드페어, 남긴 것과 남길 것 |
| 작가 리뷰 |
| 지현이, 보이는 것의 보이지 않는 것 |
| 몸이 밀고 나가며 쓰는 글, 김지혜의 점토로 글쓰기 |
| 나의 작업세계 |
| 김영아_기억 |
| 흙과 불의 공명, 조윤득 |
| 특집 |
| 특집 2024 월간도예가 주목하는 젊은 작가 11인 |
| 해외 |
| 독일 도예가 이자벨 캄프, 우리 사이에 일어나는 일에 대하여 |
| 칼럼/학술 |
| [소소담화25] ´찾아가는 팝업 스토어´의 전성시대, 한국 공예시장 마케팅 및 유통의 변화 |
| [김대환 교수의 문화재 기행35] 백자청화 산수인물무늬 항아리 |
| [김대환 교수의 문화재 기행36] 청자참외모양꽃병 |
| 전시리뷰 |
| 백경원, 느린 손으로 흙을 쌓아 그린 입체 드로잉 |
| 전시토픽 |
| 고려도기 특별전, 산과 섬, 바닷길로 운송한 그릇 |
| 전시리뷰단신 |
| 김호정, 캘빈 킴, 이광민, 나난, 사라 리, 사이먼 고, 주유진 <사랑> |
| 제주옹기복원수눌음제 <황금기 제주옹기의 복원> |
| 윤솔 개인전 |
| <공예삼공> |
| 신경희 개인전 <여향> |
| 환경도예가회 <연장의 공간> |
| 허상욱 개인전 <분청산책> |
| 코바야시 테츠야 개인전 |
| 전시프리뷰단신 |
| 고흥분청문화박물관 입주작가 성과전 <유려한 미> |
| 강창언 개인전 탐라병 <쓰번도기> |
| <만년사물> |
| <나를 켜는 시간> |
| 안소연 <그릇과 정물> |
| 탁원대 개인전 <흙에 새기다> |
| 뉴스단신 |
| <제52회 강진청자물레경진대회> 개최 |
| 일본 미노국제도자경연대회 참가자 모집 |
| 프랑스 파리의 ´퐁피두센터´ 여의도 상륙 예정 |
| <제53회 대한민국공예품대전>수상작 발표 |
| 의성성냥공장, 새롭게 재탄생 |
| 한국도자재단 13대 최문환 대표이사 취임 |
| 2024 청주시한국공예관 공예스튜디오 입주작가 합격자 발표 |
|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3년 만에 개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