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습/재료 |
| [도예실습10] 유약 블렌딩 |
| 도예계 소식 |
| 2024 강진청자물레경진대회 개최 |
| 2024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사업설명회 |
| 작가 리뷰 |
| 매혹적인 장식의 탐구가, 쿠니(이재권) |
| 축제/페어 |
| 2024 문경찻사발축제_문경찻사발, 새롭게 아름답게_2024.4.27 ~ 5.6 |
| 공모전 |
| 제15회 경남찻사발전국공모전_2024.5.27 ~ 5.28 |
| 제25회 일백인사발전 & 제23회 사발공모전_2024.5.20 ~5.27 |
| 나의 작업세계 |
| 김귀연, 마주한 푸름에 바치는 기도 |
| 특집 |
| 특집3, 지식vs.행위 예술창작 메커니즘을 위한 두 개의 바퀴를 굴려라 |
| 특집2, 미국 예술 학교가 학생 평가 지표를 통해 육성하고자 하는 인재의 유형에 대해 |
| 특집1, 도예 작가로 자라나는 길 |
| 칼럼/학술 |
| [김대환 교수의 문화재 기행38] 분청사기 철화 풀꽃무늬 장군 |
| [소소담화28] 펫코노미의 시대: 새로운 가족, 새로운 시장 |
| 전시리뷰 |
| 권희원 <핑크 포비아> |
| 정현우 <페인티드 오버> |
| 김호정 <확장의 변주> |
| 신상호 <2024 DREAM of Africa> |
| 전시토픽 |
| <표면짓기> |
| <현대도예-오디세이> |
| 전시리뷰단신 |
| 어혜경 <하늘을 나는 물고기> |
| 윤영수 <아이콘 포터레이트> |
| <식물을 담은 정물> |
| 한국 단색화 단체전 <묵상> |
| <일상의 온도> |
| 박용수 개인전 |
| 박영숙 <도자, 혼을 담다> |
| 전시프리뷰단신 |
| 2024청주시한국공예관 상반기 기회전_공예의 숲(Woods of Crafts)_2024.4.2~6.2 |
| 2024영암도기박물관 특별기획전_소塑소燒한 일상 생활도자_2024.3.28 ~ 8.31 |
| 이흥복 <집적된 존재의 시간> |
| 나은미 도예전_2024.4.3 ~ 4.8 |
| 14번째 릴레이전 <한국생활도자 100인전: 라스트 세븐> |
| 판징위엔 <거리 / Street> |
| 윤희 <따뜻한 봄날 빛, 구경> |
| 이영화 <커넥티드Connected> |
| 이남영 <산호이야기> |
| <전통, 잇다 가로지르다> |
| 뉴스단신 |
| 이젠 박물관도 문을 닫는 시대, 우리나라 대학박물관과 미술관은? |
| 2024 문경시 국제도자심포지엄 개최 |
| 로에베의 첫 번째 대형 전시, <크래프티드 월드> 개최 |
| 스타벅스 코리아, 무자기와 콜라보 상품 출시 |
| 2024 문경찻사발축제 개막 |
| 제38회 이천도자기축제 개막 |
| 제13회 필룩스 라이트아트 공모전 |
| 클레이아크 김해미술관, 8번째 공예창작지원센터 대상지로 선정 |
| 제36회 여주도자기축제 개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