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습/재료 |
| [도예실습12] 구형 바킹물레로 간이 포트대 제작, 콜롬버스 포트대 |
| 도예계 소식 |
| 2024 아시아 현대도예전 |
| 도자기와 함께 모인 문화공감의 장, 여주도자기축제 |
| 손으로 빚어 봄을 피우다, 제38회 이천도자기축제 |
| 선조의 넋을 이어 산업형 축제로, 2024 문경찻사발축제 |
| 제11회 대한민국 옹기공모전 수상작 발표 |
| 왕실 도자 가치 중심의 개념을 담은 새로운 개발 필요성과 사례를 선보이다 |
| 문경시 도자예술 문화 콘텐츠 확장을 위한 방안 |
| 추천도서 |
| 2024.6월호 추천도서 |
| 작가 리뷰 |
| 오세린, 삶의 아이러니와 서사 |
| 박종진, 재료 간 형질 변경으로 보여주는 도자예술의 새로운 정체 |
| 행사 |
| 2024백자의 여름_2024.6.14~7.14 |
| <도심 속 한옥 청전 이상범가옥에 노닐다> 체험 프로그램 |
| 학술 |
| 더 메종 컨퍼런스 디자인 살롱 서울_2024.6.13~6.14 |
| 축제/페어 |
| 2024공예트렌드페어_2024.12.12(목)~12.15(일) |
| 더 메종_2024.6.13 ~ 6.16 |
| 공모전 |
| 제7회 고흥분청사기전국공모전_2024.8.5~8.10 |
| 제6회 해남차도구전국공모전_2024.9.3(화)~9.6(금) |
| 2024삼각산금암미술관 공예 전시 공모_2024.7.10(수)~7.16(화) |
| 특집 |
| 특집Ⅱ. 문경 도예촌의 각색 요장 탐방기 |
| 특집Ⅰ. 가업으로 지켜 온 문경의 요장들 |
| 해외 |
| 세월의 유적을 담은 일본 도자기 축제 |
| 유럽 도예의 중심, 변화의 현장 - 2024 세라믹 아트 런던 리뷰 |
| 칼럼/학술 |
| [소소담화30] 지금 미술 현장에서 가장 뜨거운 키워드, '여성' 그리고 '공예' |
| [김대환 교수의 문화재 기행40] 청자 상감 용무늬 분합 |
| 전시리뷰 |
| 위태로운 균형과 본능적 정제의 조우 |
| 전통과 추상의 경계를 넘어 |
| 흑자黑磁와 은기 銀器의 두 장인 |
| 진정한 자유를 얻기 위한 사물의 진동 |
| 전시토픽 |
| 도자, 새로운 지형으로 |
| 쓸모를 묻지 않겠다는 어떤 공예적 위로들 |
| 4년여 간의 전시 프로젝트, 그 피날레 |
| 전시리뷰단신 |
| 강은종 <모아둔 잔상> |
| 장지원 <연꽃을 보다> |
| 이지숙 <달콤한 위로> |
| <서촌 공예언덕> |
| <조병호, 조용준 2인전> |
| <한국전통도자 찻사발, 마음을 나누는 그릇> |
| <사용하다 사유하다> |
| 박성욱 <놓여진 분청> |
| <흙과 금이 빚은 쉼> |
| 이윤희, 조광훈 <1,250ºC> |
| <흙, 회전하다> |
| <도시-일상-공예> |
| 전시프리뷰단신 |
| 권혜인 <영원한 꽃, an eternal flower> |
| 심재용 <우리 시대의 마음을 보듬다> |
| <금바다, 아시아를 두드리다> |
| 오만철 <더 시그니처 1,330°C> |
| 길 위에 도자_2024.4.18~7.28 |
| 김재규 <시시변이> |
| IAC 한국회원전 <번 투 래디언스Burn to Radiance> |
| 뉴스단신 |
| <2024년 무명 선인도공 추모 도공제> |
| 청평고을 옹기연구소, (주)우리술 지정 연구소로 새롭게 출범 |
| LF푸드 하코야, 한국도자기 리빙 리한과 콜라보로 여름 소바 신메뉴 출시 |
| 지역 브랜드의 힘, <로컬 크리에이티브 2024: The Next Community> 전시 개최 |
| <제24회 대한민국 청자공모전> |
| <제4회 철화분청사기 산업이 되다> 공모전 개최 |
| <제6회 아름다운 우리 도자기> 공모전 개최 |
| <2024 경기도자비엔날레> D-100 카운트다운 돌입 |
| 더 나은 삶을 위한 공간 브랜딩과 웰니스 트렌드를 논하다, <2024 디자인살롱 서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