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습/재료 |
| [도예실습13] 정교한 표현을 위한 세절도 (면도날로 제작한 조각용 칼) |
| 도예계 소식 |
| 아웃도어와 인도어의 경계 허물기, 2024 더 메종 |
| 양구백자박물관X서울대학교 도예전공, 2024 백자의 여름 |
| 경기도자비엔날레, 1차 라운드테이블 개최 |
| 제15회 경남찻사발전국공모전 수상작 발표 |
| 제23회 사발공모전 수상작 발표 |
| 차문화의 모든 것 |
| 추천도서 |
| 2024.7월호 추천도서 |
| 작가 리뷰 |
| 물질을 들여다보는 힘, 박래기 |
| 김진홍, 간섭과 상호작용의 효과를 아우르는 인연의 확장 |
| '기억하는 자'의 세련된 엔트로피 조율 감각, 이명아 |
| 모집공고 |
| 홈테이블데코 디자이너관 참가자 모집_2024. ~8.31 |
| 나의 작업세계 |
| 서승준_바다와 땅이 맞닿은 풍경 |
| 이와무라 엔_필연의 구획을 넘어 직조한 표정들 |
| 특집 |
| [ 특집 Ⅱ] 공예디자인 매체융합 트렌드 |
| [ 특집 Ⅰ] 용도별 분류조사에 의한 도자 트렌드 분석 |
| [ 특집 Ⅲ ] 4년간의 공예트렌드페어 동향으로 본 공예 문화의 흐름 |
| 해외 |
| 도자박물관 케라미온 기획전과 제49회 프레헨 도자축제 |
| 포커스 |
| [한 장의 사진, 영원의 작품15] |
| 칼럼/학술 |
| [김대환 교수의 문화재 기행41] 백자청화 용무늬 꽃모양 잔 |
| [소소담화31] 한국 공예관련 기관의 소장품 확보 및 기증 문화 안착 |
| 전시리뷰 |
| 예술과 공예 사이의 위계를 탈피하다 |
| 물에서 나온 사진과 불에서 나온 도자의 만남 |
| 전시토픽 |
| 기능적 아름다움에 대한 탐구 |
| 빛나기 위해 타다 |
| 전시리뷰단신 |
| 이정은 <베리에이션 오브 모나드Variations of Monad> |
| <산해경山海經> |
| 도화원 <도자, 수목원을 담다> |
| 김재연 <아름: 합> |
| <담화헌의 제주옹기> |
| 박미영 <공간에 그리다> |
| <붓으로 도자를 빚다> |
| <유럽 도자기가 담은 차문화> |
| 신승은 |
| 김지호 <우리,> |
| 김시영 <김시영의 소우주> |
| 양수연 <우리 땅 우리 호랭이> |
| 전시프리뷰단신 |
| 한애규, 오병욱 <어떠한 바다> |
| 신철 <군자의 시선> |
| 양구백자 장작가마 번조 展_2024.7.19~8.18 |
| 윤여동 <스월Swirl> |
| 이병권 <달과 사발> |
| <도자기, 풍류를 품다> |
| 뉴스단신 |
| 한국도자재단, 4개 기관과 ‘조선왕실유산 프로젝트’ 공동사업 업무 협약 체결 |
| '제5회 옹기와 도자기 문화 심포지엄' 울산에서 개최 |
| 국립한글박물관, 한글 문화상품의 매력을 독일에 전한다 |
| 제주유리박물관, 유리공예 레지던시 사업 공모 |
| 남원시, 중국 경덕진시와 상생·공동번영 뜻 모아 |
| 제7회 고흥분청사기전국공모전 |
| 도자기에 핀 꽃, 상감청자 전국 순회전 개최 |
| 스타벅스, 온라인 전용 ‘코지 테이블웨어’ 론칭 |
| 이건희 컬렉션이 제주에, 국보·보물 등 360점의 유물 선보여 |
| 2024경기도자비엔날레 |
| 스프링샤인, 미래에셋증권과 함께 발달장애인 도예가와 도자기 텀블러 만들기 체험 진행 |
| 2024 울산옹기축제 ‘축제 아카데미’ 참여자 모집 공고 |
| 현대건설, 전상근 도예가의 콜라보로 ‘디에이치 힐링 오브제’ 선보여 |
| 2024 삼각산금암미술관 공예 전시 공모전 ECC 개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