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습/재료 |
| [도예실습14] 폐철각재 활용 - Ⅰ, 다용도 선반 제작 및 사용 예시 |
| 도예계 소식 |
| 《2024 한미도예초대전 Korea-US Invitational Ceramic Exhibition》 |
| 경기도자비엔날레공모전 <아름다운 우리 도자기> 수상작 발표 |
| 2024 파리 올림픽 《멀고도 가까운 이야기_한국도예》전 개최 |
| 이천도자기전시판매장 재개관 |
| 추천도서 |
| 2024.8월호 추천도서 |
| 작가 리뷰 |
| 안병진, 조선백자의 전통을 계승하고, 미래의 백자를 모색하는 이 시대의 진정한 도공 |
| 안온하고 평안한 집, 류호식 |
| 행사 |
| 2024 남원국제도예캠프_2024.10.4(금)~10.6(일) |
| 2024하모니국제도예프랜드십페스티벌_2024.10.7(월)~10.17(목) |
| 학술 |
| 이상범가옥 한국근대미술세미나_2024.9.11 / 9.25 / 10.4 |
| 축제/페어 |
| 제6회 부산디자인페스티벌_2024.10.24(목)~10.27(일) |
| 2024 경기도자비엔날레_2024.9.6~10.20 |
| 공모전 |
| 제15회 대한민국분청도자대전_2024.9.3(화)~9.5(목) |
| 나의 작업세계 |
| 홍종찬_해체적 몰입의 외현 |
| 특집 |
| [ 특집 Ⅰ ] 예술작품으로서의 유리공예, 그리고 신진 유리공예가 4인방 |
| [ 특집 Ⅴ ] 도자에 유리를 결합한 상품 |
| [ 특집 Ⅳ ] 다양한 유리기법 |
| [ 특집 Ⅲ ] 도자기와 유리(기법) 융합하는 작가 |
| [ 특집 Ⅱ ] 유리조형에서 라미네이트 기법에 관한 고찰 |
| 해외 |
| 토론토의 신진 도예가 로라Laura, 그리고 도자 브랜드 Ceramics by LJM |
| 포커스 |
| [한 장의 사진, 영원의 작품 16] |
| 칼럼/학술 |
| [소소담화32] 해외 '한국 공예' 관련 외국어 텍스트의 부재 |
| [김대환 교수의 문화재 기행 42] 백자 투각 청화동화 안상무늬 벼루 |
| 전시리뷰 |
| 소멸을 거부하는 의지의 표상 |
| 전시토픽 |
| 시간이 빚어낸 풍경 조각들 |
| 공존으로 길어 올린 동아시아 미의식 |
| 사람의 공간에 함께한 도자기, 풍류를 품고 노래하다 |
| 전시리뷰단신 |
| 《미도회전》 |
| 《대청》 |
| 달그락 3인전 |
| 김진홍 《인연을 담는 찻자리》 |
| 김상대 《Ducks: 아올다》 |
| 강윤실 《바람섬의 제주돌집》 |
| 오늘의 날+씨 《직조, 그 짜임과 쓰임》 |
| 안진석 《포월옹: 달을 품은 항아리》 |
| 오작도 《잔재주 이야기》 |
| 연봉상 개인전 |
| 아름우리회 정기전 |
| 《여름의 형상》 |
| 이영재 《사발SABAL》 |
| 정길영 《다른 시간 다른 장소》 |
| 전시프리뷰단신 |
| <안병진 도자전>_2024.8.2~8.18. |
| 최민지, 정화백 《시원한 여름나기》_2024.7.29.~8.23. |
| 신철순 《흙으로의 회귀》_2024.7.24.~8.11. |
| 김미경 《달항아리의 행복》_2024.7.31.~8.6. |
| 《반아호연》_2024.7.12.~8.25. |
| 이달의 전시일정 |
| 이달의 전시일정_2024.8 |
| 뉴스단신 |
| ‘2024전통가온’ 전문가 과정 교육생 모집 |
| 서울시, 로컬브랜드 창조적 청년창업가 양성과정 운영 |
| 여주시, ‘도예명장 기술전수 프로그램’ 개시 |
| 공진원, ‘2024 공예매개인력양성 교육프로그램’에 60명 선발 |
| 2025 NCECA, 신진 예술가 펠로우십 프로그램 신청 접수 |
| <제6회 해남전국차도구공모전> 개최 |
| 제15회 <대한민국분청도자대전> 공모작 모집 |
| 디올Dior, 도예의 다채로움을 컬렉션에 투영 |
| 2024년 ARKO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 시행 |
| 청주공예창작지원센터 개관, 지역 공예문화산업의 새로운 중심지 |
| <제24회 대한민국청자공모전> 공모작 모집 |
| 고(故) 권순형 도예가 작품, 서울공예박물관에 기증 |
| <제7회 고흥분청사기전국공모전> 공모작 모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