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예계 소식 |
| 일상 속에 매일같이 쓰이는 공예_ 2024 공예트렌드페어 |
| 여주시, 신제품 개발과 디자인 지원사업으로 도자산업 생태계 활성화 |
| 제4회 <철화분청사기 산업이 되다 공모전> 시상식 및 수상작 전시 |
| <서울리빙디자인페어 in 마곡> 첫 전시 성료 |
| K- 리빙의 미래를 제시한 <2024 홈·테이블데코페어> |
| 추천도서 |
| 2025.1월호 추천도서 |
| 작가 리뷰 |
| 물질에 스며든 빛, 시뮬라크르를 보는 눈_ 이인화 |
| 천년을 이어온 여주 도자에 불어넣는 명장의 혼_ 최병덕 |
| 공모전 |
| 2025 강진청자 물레경진대회_ 2025.1.20.~2.15. 접수 |
| 나의 작업세계 |
| 김유주 Migration |
| 특집 |
| [특집 I] 도예계를 휩쓴 일곱 가지 물결 |
| [특집II] 2025 도예 지속가능성과 디지털이 이끄는 변화의 물결 |
| [특집III] 유럽 도자예술의 최신 동향_ 전통과 실험 사이, 유럽 도예의 현주소 |
| [특집IV] 변화하는 문화예술 정책 |
| 대학 |
| [2024 주요 대학 졸업 전시1] |
| 포커스 |
| [한 장의 사진, 영원의 작품 17] |
| 칼럼/학술 |
| [에세이 ESSAY 1] 그릇이 된 생각들_ ‘질접시’와 ‘ 술잔 필름 ’ |
| [소소담화37] 세밑, 다시 상기하는 ‘흙의 시간’ |
| [김대환 교수의 문화재 기행 47] 백자 청화 장미넝쿨무늬 작은 항아리 白磁靑畵薔薇 紋小壺 |
| 전시리뷰 |
| 조희연 《하늘, 빛, 그림자》_2024.11.23.~12.15. |
| 이아련 《경이로운 세계 HOPPY MARVELS》_2025.1.16.~2.6. |
| 조은미 《間 사이 잇다 Interactive Space》_2024.11.29.~12.29. |
| 김남숙 《바다를 품은 돌》_2025.1.8.~1.20. |
| 전시토픽 |
| 《사기장 沙器匠, 흙을 빚어 삶을 이롭게》_2024.10.1.~2.23. |
| 전시프리뷰단신 |
| 전신연 《서체, 바디와 나레이티브: Typeface, Body and Narratives》_2025.1.13.~2.28. |
| 권대섭 《돌아오는 Reduction》_2024.12.19.~2025.2.16. |
| 이달의 전시일정 |
| 이달의 전시일정_2025.1 |
| 뉴스단신 |
| 공예청년인턴십 지원사업, 2025년 참여기관 모집… 청년 일자리 창출 박차 |
| 국제 도예 심포지엄 ‘세라믹 랩 2025’, 참가자 모집 시작 |
| 이화여자대학교박물관, 제44기 도슨트 모집 공고 |
| 김해공예창작지원센터, 동남권 공예 문화 산업의 핵심 거점으로 |
| <오늘전통창업>, 전통문화산업 예비창업자 및 초기기업 발굴·육성 성과 |
|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된 도자의 매력, ‘2024 경기도자페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