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선데이모닝 세라믹스Sundaymorning Ceramics 선데이모닝 세라믹스Sundaymorning Ceramics 편집부 2011-11-17 15:49:30

선데이모닝 세라믹스Sundaymorning Ceramics 

2011.9.24 ~ 11.22 이천 세라피아 내 세라믹스창조센터 전시장

워크숍Sundaymorning@EKWC에서 실험했던 대표적인 두 프로젝트<도자와 음향Ceramics and Sounds>과 <도자와 캐드캠Ceramics and CAD/CAM>을 소개한다.

도자와 음향Ceramics and Sounds
2008년, EKWC에서 열린 도자와 음향의 연관성과 그 상호작용을 보여준 전시 이래, 올 2011년 이번 비엔날레에서 <도자와 음향Ceramics and Sounds> 프로젝트로 그 두 번째 전시가 열린다. 본 전시에서 관람객들은 도자의 물질성이 소리확장에 주는 영향에 대해 탐구해 볼 수 있다. 
네덜란드 작가인 로메르트 칼예Rommert Calj? 이탈리아의 작품을 통하여 보기에도 근사한 도자 증폭기에서 은은하게 나오는 아름다운 소리를, 독일 도예가 안드레 와시Andrea Wach 의 도자기 사운드박스에서는 마치 바다에 울려 퍼지는 뱃고동 소리와 같은 풍부한 음색을 감상할 수 있다. 프로우커 비아르다Frouke Wiarda,네덜란드는 도자기 LP판과 함께 이를 위하여 특수 제작된 턴테이블을 선보이고, 이탈리아에서 온 파이어뤼지 폼페이Pierluigi Pompei는 두 명의 작곡가와 공동으로 작업하여 실제 연주 가능한 대형악기를 보여주며, 탐 밀레Tom Milnes, 영국는 네덜란드에서 가장 큰 슈퍼마켓에서 판매하고 있는 상품을 응용한 도자타악기를 선보인다. 또한 벽돌이 만들어 내는 음향효과에 대한 실험을 한 야곱 알케마Jacob Alkema, 네덜란드와 에릭 얀 크바클/아르노트 피세르Erik Jan Kwakkel/Arnout Visser, 네덜란드 의 발포자기벽돌은 도자가 실제 훌륭한 음향시설이 될 뿐만 아니라, 자동차 전용도로용 방음벽에도 사용되는 가능성을 제시해 준다.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