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예계 소식 |
| <자사차호 조형 디자인 공모전> 결과 발표 |
| 한국도자재단, 새로운 명칭과 브랜딩 |
| 추천도서 |
| 2021.4월호 추천도서 |
| 작가 리뷰 |
| 젊은작가 신이서 |
| 이달의작가 박정근 |
| 해외무대의 한국도예가 ① 김연수 |
| 특집 |
| [특집] 도예 전공자에게 열려있는 직업의 세계/ 특집1) 도예전공 직업인 인터뷰 |
| [특집] 도예 전공자에게 열려있는 직업의 세계/ 특집2) 앞으로 변화할 인력은 어떤 모습일까 |
| [특집] 도예 전공자에게 열려있는 직업의 세계/ 특집3) 전국 대학 도예전공 한 눈에 보기 |
| 칼럼/학술 |
| [김대환 교수의 문화재 돋보기 ②] 고려청자 기린모양 연적 |
| 전시리뷰 |
| 여주시 기획초청전 <여주도자직설4, 임의섭> |
| <필·소·굳> |
| 정미지 <곰팡이> |
| 유의정 <색생가면: 감추어진 형상들> |
| <공명_자연이 주는 울림> |
| <영원한 여행자, 옹甕> |
| 신소언 석사청구전 <경계색> |
| 정김도원 <오렌지와 달걀 Rotting Jar> |
| 신경균 <달빛> |
| 허상욱 <위로> |
| 김지원 개인전 <무한을 뛰어넘어, 비상!> |
| 여주시 기획초청전 <여주디미방3, 4 이준범, 함윤정> |
| 이헌정 <흙의 일상> |
| 김준명 <돌 그리고 새겨진 단어들> |
| <공예 놀이터 Playful Craft> |
| 곽경태 <달을 보다> |
| 한국도자장식디자인협회 <봄의 이미지> |
| 우메츠 요이치 <헤이세이 무드> |
| <원-피스> |
| 신미경 <앱스트랙트 매터스> |
| 최혜숙 <트레져 유어 이너 뷰티> |
| 이예지 <욕망의 껍데기> |
| <사적인 공간으로 들어온 공예> |
| 송지원 <네추럴 미네랄 화이트 파우더> |
| 김준수 <시간, Time fo/r/est> |
| <휘게> |
| 임문걸 개인전 <동물소국> |
| <흙으로 피운 꽃> |
| 우주의 본질이자 생명의 근원인 흙 문찬석의 한 줌 흙 이야기 |
| 사과조형과 연리문이 담아내는 순환과 흐름의 우주원리 조일묵 |
| 강준영 개인전 <집이라는 언어> |
| 김미경 도자회화 석사청구전 <한국전통의 미와 국악기의 향연> |
| 2021 협력전시 <온기의 사물> |
| 릴레이기획초청전XI <한국생활도자 100인전> |
| 현대도기전 <흙의 언어> |
| 청주시한국공예관 개관 20주년 기념 특별전 <다시 만난 세계: 유토피아> |
| 제3회 여주아티스트 프리마켓 <아티스트, 여주에서 꽃피우다> |
| <레이어 온 레이어스> |
| 윤호준 개인전 <도자유희; Play> |
| 우연을 맞이하는 희열 강무창의 불의 그림, 불의 꽃 |
| <최명자 도예전> |
| <달: 일곱 개의 달이 뜨다> |
| 전시토픽 |
| 전통주, 우리 술잔이 필요할 때 <술과 잔> |
| 코로나 시대의 새로운 예술적 교류 양이 들어간 상자 |
| 전시프리뷰단신 |
| <다향다색> |
| 뉴스단신 |
| 4월의 공고 |
| 전남도립미술관, 광양에 개관 |
| 광주 동곡미술관·박물관 개관 |
| 원광대 <손으로 빚는 인문학> |
| <제19회 동아 차·공예 박람회> 참가업체 모집 |
| <2021 화랑미술제> 성황리에 폐막 |
| <지역 공예인-소외계층 연계 지원사업> |
| 제10회 부산국제화랑아트페어 |
| 영국 공예페어 <콜렉트 2021> 하이라이트 |
| 개성 가득한 예술품을 선보이는 공간 피노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