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습/재료 |
| [도예실습11] 옹기로 만든 공기청정기 제작 |
| 도예계 소식 |
| 제21회 전국찻사발공모대전 수상작 발표 |
| 미리보는 2024 공예주간 |
| 작가 리뷰 |
| 이와사키 류지 |
| 손으로 빚어낸 군집의 형상, 김송 |
| 지구 속 존재하는 사물에 대한 인식, 박정근 |
| 정나영 - 흙의 퍼포먼스, 박제가 된 천재 벗어나기 |
| 모집공고 |
| 명지대학교 산업대학원 '세라믹디자인공학과'석사 학위 모집_2024.5.7~5.24 |
| 명지대학교 산업대학원_세라믹디자인공학과 석사 학위 모집_2024.상반기 |
| 삼앗이 도자학교 학생 모집 |
| 2024 양구백토마을 공방지분양 안내_2024.5.1~6.7 |
| 공모전 |
| 2024경기도자비엔날레공모전「아름다운 우리 도자기」_2024.6.21~6.30 |
| 제24회 대한민국청자공모전_2024.8.2~8.16 |
| 나의 작업세계 |
| 나은미, 컬러 오브 테라 |
| 이흥복, 겹겹이 쌓인 시간의 여정 |
| 특집 |
| [특집Ⅰ] 창의적인 작가로의 첫 마중, 한향림도자미술관 'HHL 영아티스트 프로젝트 JUMP' |
| [특집Ⅱ] 매개인력 양성, 솔루나 '인큐베이팅 크래프트 메이커스' |
| [특집Ⅲ] 콘텐츠로서의 공예 상품, KCDF 스타상품 개발 지원사업 |
| 대학 |
| 명지대학교 세라믹디자인공학과 '망댕이통가마 축요' 공개강의 |
| 해외 |
| 제5회 지그부르크 국제 도자공모전 |
| 칼럼/학술 |
| [김대환 교수의 문화재 기행39] 백태청자 투각 모란무늬 의자 |
| [소소담화29] 적정기술 그리고 센노 리큐의 화경청적의 정신 |
| 전시토픽 |
| 그래! 이제, 포스트 마더니즘으로 |
| 전시리뷰단신 |
| 김병칠 <아니마Anima 씨앗, 우주를 품다> |
| 후하이잉 <와유강산> |
| 호남도예가회 <리부트RE-BOOT> |
| 안시성 작가의 17번째 개인전 |
| 임세현 <따르소> |
| 이반디 <서페이스Surface> |
| 이정희 <풍경> |
| 장석현 <탄화-외강내선> |
| 수수꽃다리 도자전 |
| 김명진 <홈워드 소어Homeward Soar> |
| 윤희 <따뜻한 봄날 빛, 구경> |
| 전시프리뷰단신 |
| <자가처방_한국도예> |
| 이예원 <실버라이닝그리너리Silver Lining Greenery> |
| 김순식 <두 개의 시선Two eyes and thoughts> |
| 한갑수 <기억나무-인디언썸머> |
| <길 위에 도자> |
| 뉴스단신 |
| 다채로운 예술과 소통의 장, 36회 여주도자기축제 개막 |
| “밀라노 디자인위크, '사유의 두께' 주제로 한국공예전 열려” |
| “경기도 광주, 도자의 세계적 만남의 장으로 떠올라” |
| “한국도자기 X 브레드이발소 새로운 어린이 식기세트와 MZ세대를 위한 머그컵 선보여” |
| “경주 도자기 축제, 청화백자와 전통의 아름다움을 만나다” |
| 대전학생교육문화원, ‘꼼지락 도자재생연구소’ 프로그램 운영 |
| “여주시, 도예명장의 기술전수 프로그램 개최! 청년 도예인들의 기회 창출” |
| “2025 청주공예비엔날레 예술감독에 강재영 선임, 미래를 선도하는 비엔날레 모델 구축 예고해” |
| 미쉐린 셰프의 손길, 이도도자기가 선보이는 신개념 한식 다이닝 |
| “한국도자재단,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의 새로운 명칭은 ‘경기도자비엔날레’로 변경!” |
| 양구백토마을, 예술인들을 위한 공방지 분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