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월호 보기 2025.05월호 2025.05 구매하기 정기구독 목차 도예계 소식 아사카와 다쿠미 94주기 한일 합동 추모식에 다녀와서 제22회 전국찻사발공모대전 수상작 발표 제12회 대한민국옹기공모전 수상작 발표 추천도서 2025.5월호 추천도서 작가 리뷰 홍지은_ 우연이 만들어 낸 색, 그 색이 그리는 무늬 정화석_ 바위 속의 님 행사 제12회 하모니 국제도예프랜드십페스티벌_2025.6.5.~6.16. 나의 작업세계 이정빈_ 안녕하세요 황진희_ 겉과 속, 그 경계를 넘어서 서회진_ 내 안의 바다! 도자와 만나다! 특집 [특집I] "굿즈는 유산을 경험하는 가장 일상적인 방식입니다”_국가유산진흥원 공예기획팀 우혜정 팀장 인터뷰 [특집II] 공예는 일상에 가까울수록 더 아름답다_서울공예박물관 서수연 주무관 인터뷰 해외 솔트 팰리스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5 NCECA 컨퍼런스 포커스 [한 장의 사진, 영원의 작품 20] 칼럼/학술 [김대환 교수의 문화재 기행 51] 참외모양 연꽃가지무늬 도금 은병 銀製鍍金蓮花折枝文瓜形甁 [에세이 ESSAY 5] 그릇이 된 생각들_자라병 &「 킬리만자로의 표범 」 [소소담화41] 챗GPT-4o‘ 지브리’ 열풍이 쏘아 올린 공 전시리뷰 고용석《바다의 노래 너울 展》_2025.4.9.~5.6 박미란《Aurore 曙光》_2025.4.23.~4.29 정창섭 & 권대섭 2인전_2025.3.6.~4.20. 임상채《The form of the unseen》_2025.3.21.~4.12. 신자경《진심인 편》_2025.4.3~4.19. 전시토픽 궁극적 실체 - 건·곤·감·리_2025.4.4.~4.27. 전시리뷰단신 《분명한 여정, 25년 The Obvious Journey, 25 Years》_2025.4.1.~4.20. 우승보 《분청사색 粉靑思色》_2025.3.19.~5.10. 오만철《1330℃ 회화를 굽다》_2025.3.29.~4.9. 박지원《Organically》_2025.4.3.~5.9. 김인식《기억 器憶 : 기억의 흔적을 담다》_2025.4.2.~4.13. 김판준《달항아리전》_2025.3.21.~4.20. 전시프리뷰단신 연기 없는 장작가마 번조전_2025.5.9.~6.29. 《Variation》_2025.5.1.~8.31. 임성호 《Neverland》_2025.5.10.~5.31. 《한국의 공예 명장 7인전》_2025.4.29.~5.19. 안영경《푸른모란: 무필연침에 스며들다》_2025.5.28.~6.3. 《느린 손의 반란_시간을 이긴 공예》_2025.5.16.~6.8. 최성재《찰나의 체획 體劃: 마음으로 그리는 풍경》_2025.4.16.~5.17. 이달의 전시일정 이달의 전시일정_2025.5 뉴스단신 <2025 중국 야후 여름 장작가마 캠프> 참가자 모집_ ~2025.7.15. 선착순 15명 어린이의 상상력이 꽃피는 5월의 박물관 전국으로 확장된 ‘공생공락’의 의미, 함께하는 공예 축제 <2025 공예주간> 개최_2025.5.16.~5.25. 애틀랜타에서 만난 오늘의 전통 여주 세라믹 스튜디오에서 펼쳐지는 <2025 이도도자기 축제> 전통문화 정책연구 협력 본격화 제39회 이천도자기축제 개최_2025.4.25.~5.6. 제28회 광주왕실도자페스티벌 개최_2025.4.25.~5.6. 윌리엄 모리스 ‘딸기 도둑 패턴’의 역설, 대중성과 양산 사이 장인정신의 선구자, 다시 주목받는 이유